신장암센터 개소_2023년 12월 1일(금)
2023.12.11
2,368
신장암센터 개소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신장암센터 의료진. 우측부터 영상의학과 정동진 교수(센터장), 비뇨의학과 손동완·최세웅·김선욱 교수, 종양내과 이희연 교수, 신장내과 정성진 교수>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병원장 윤승규)이 지난 12월 1일(금)일부로 신장암센터(센터장 정동진 영상의학과 교수)를 개소,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센터 개소로 신장암을 전문으로 치료하는 다학제 팀을 만들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재구축하여 전문성과 진료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장암센터는 비뇨의학과, 영상의학과, 신장내과와 종양내과 등 신장암 관련 전문의들이 참여하는 다학제 진료를 실시한다. 다학제 진료는 환자에게 맞는 치료계획과 방향을 설정하고 진단 및 치료 과정을 환자에게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로봇수술, 복강경 수술로 신장암의 수술적 제거와 국소 암 절제술을 통한 신장암의 최소 침습적 제거를 시행한다. 여기엔 고주파치료술, 극초단파치료술, 냉각치료술이 포함된다. 또한 차세대 표적치료제, 면역 항암제 등을 사용하여 항암치료를 실시한다.
특히 환자 편의를 극대화하고자 신장암 의심 시 진단 후 치료 시작일 까지 1주일 이내가 되도록 신속한 진료 시스템을 운영한다. 신장암 진단을 위해 초음파, CT, MRI, 경피적 신생검, 골스캔, PET-CT 등의 최신 장비를 활용한다.
정동진 센터장(영상의학과)는 “신장암은 연간 5,500명 넘게 꾸준히 발생하며 전체 암 발생 10위에 해당한다.”면서 “신장암만을 위한 특화센터로서 로봇수술, 최소침습수술, 항암치료 등 신장암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영상의학과 정동진
- 진료분야복부비뇨생식기 영상의학,조직생검,간암의 고주파열치료
- 특이사항https://cafe.naver.com/bookdoo7777
- 신장내과 정성진
- 진료분야만성신부전,신장혈관질환,신장낭성질환,유전신장병,산염기장애
- 특이사항💡 소아청소년 예약 불가
- 종양내과 이희연
- 진료분야췌장암, 간담도암, 비뇨기암, 대장암
이전
성모자선회, 서울역‧남대문 노숙인에게 ‘방한 바지’ 250벌 전달_2023년 12월 1일(금)
2023.12.08
다음
영양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환자안전 주의경보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2023.12.15
선택진료란
제 46조 및 선택진료에 관한 규칙 제 2조에 의거하여 전문의 자격 취득 후 5년 (치과의사는 면허 취득 10년)이
경과한 대학병원, 대학부속 치과병원의 조교수 이상인 진료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환자나 그 보호자가 선택하여
진료받는 제도를 말합니다.
- 선택진료는 기본진료비 이외에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범위의 추가비용을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 진료항목별 상세한 추가비용 산정기준은 병원진료외래진료안내선택진료안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