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뉴스

간호부, 제39회 임상간호학술대회 최우수상 수상_2024년 2월 14일(수) 2024.02.20 667

간호부, 제39회 임상간호학술대회 최우수상 수상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간호부(간호부장 최은주)가 지난 2월 14일(수) 대한간호협회 병원간호사회 주최로 열린 ‘제 39회 임상간호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임상간호학술대회는 임상간호연구의 활성화와 연구결과의 임상 적용으로 임상간호 발전에 기여하고자 개최되며,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지난 1년간 임상현장에서 진행된 우수논문 7편의 구두발표와 7편의 포스터 발표가 있었다. 이 가운데 여의도성모병원은 마취간호Unit의 ‘대장암 수술 후 온열 목 마스크 적용이 구강간호와 인후통에 미치는 효과’로 그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13층Unit의 ‘림프종 환자에게 적용한 건강일지가 자가간호지식, 자기효능감 및 자가간호수행에 미치는 효과’를 주제로 한 포스터 발표를 시행했다. 

이번 수상은 여의도성모병원 간호부에서 지속적으로 시행하는 임상간호연구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는 결과라 할 수 있으며, 여의도성모병원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사료된다. 

여의도성모병원 간호부는 매년 수준 높은 임상연구를 통해 성의간호학술대회, 병원간호사회 등 외부학술대회에서 꾸준히 수상을 해 왔으며 앞으로도 간호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지속할 것이다.

 
간호부, 제39회 임상간호학술대회 최우수상 수상_2024년 2월 14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