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공지사항

[2021년 신년사] 재창조로 미래를 선도하는 초격차 병원 -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김용식 병원장 2020.12.30 161
[2021년 신년사] 재창조로 미래를 선도하는 초격차 병원 -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김용식 병원장


[2021년 신년사] 재창조로 미래를 선도하는 초격차 병원 -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김용식 병원장

재창조로 미래를 선도하는 초격차 병원

- 세계 최고의 림프종병원, 안병원, 정맥류센터 -

 

경애하는 여의도성모병원 교직원 여러분!
2021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교직원 여러분과 가정에 주님의 은총과 사랑이 충만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우리 병원은 지난해 경영방침인 '소통과 변혁으로 비상하는 여의도성모병원' 을 충실히 수행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대·내외적으로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도 빛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림프종 전용 조혈모세포이식(BMT)병동 오픈, 형제간 동종 조혈모세포 이식 성공, 한 달 반만의 BMT 병상 가동률 100% 달성 이라는 굵직한 성과를 냄으로써 국내 유일 림프종센터가 안정화 궤도에 진입했으며 감염병 무풍지대이자 림프종 치료 메카로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美 언론사 선정 세계 최고의 암 전문병원, 자매간 생체 간 이식 성공, 로봇수술 활성화 등 다시 한번 국내 의료계에서 획기적 도전의 역사를 써내려 갔습니다. 보건복지부 평가 최우수 호스피스 전문 의료기관 선정 등 영성 구현의 핵심 병원으로의 역할도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교직원 한분 한분의 열정과 헌신을 근간으로 한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었기에 다시 한번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1년에도 더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희망과 꿈, 그리고 우리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너끈히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며 아래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첫째, 이미 국내에서 림프종의 메카로 자리매김한 림프종센터를 더욱 집중 육성하여 세계적인 림프종병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또한 우리 병원이 전국적 경쟁력을 갖고 있는 안센터를 재창조하여 인력이나 시설면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고의 안병원으로 만들겠습니다. 

둘째, 우리만의 영역에서 벗어나 타 의료기관, 협력 병·의원들과의 연대를 이루어 내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먼저 서울성모병원, 은평성모병원과의 의료진 순환근무 시스템 완성을 통해 정맥류센터와 같은 새로운 진료 영역을 창출해 내겠습니다. 협력 병·의원들과는 원격진료 다학제 협진 플랫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의견을 교환하고 환자를 회송하거나 의뢰하기 쉬운 시스템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셋째, 최근 사회적으로 큰 관심 사항인 낙태나 자살방지 등의 사회적 문제를 가톨릭 영성 대표 병원의 영성도움과 영성치료를 통해 적극적으로 해결하겠습니다. 단순히 환자만 치료하는 의료기관이 아니라 사회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아픔을 함께하는 치유의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함께 소중한 우리’ 의 가치는 해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습니다. 우리 병원은 세대간, 직군간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유기적인 협업 기반을 마련, 연대를 기반으로 변화를 추구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겠습니다.
 
다섯째, 감염병은 이제 항상 우리 주변에 있습니다. 감염예방 컨트롤 타워를 활성화하여 감염병 청정 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사회적 의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교직원 여러분
 
2020년 코로나 팬데믹으로 희망의 빛이 없을 것 같았지만 우리 병원의 모든 교직원들의 열정적인 헌신으로 시련과 난제를 잘 대처하고 있습니다. 국내 의료계에서 ‘최초’ 수식어를 가장 많이 가진 병원으로서의 자부심에 교직원 여러분의 자존감과 열정이 더해진다면 그 무엇도 두려울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2021년 새해에도 주님이 주시는 평안이 댁내 두루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하기 바랍니다. 



 

2021년 1월 1일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장
김 용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