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소아청소년과

아래 탭을 통해 소개 내용과 소속된 의료진, 진료시간표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0년간 진료와 연구에서 국내최고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인사말

소아청소년과는 1936년 성모병원 개원과 함께 개설되어 8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80년간 진료와 연구에서 국내최고의 수준을 유지하며 이끌어 왔으며 체계적인 임상교육을 통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료 인력의 양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최근 소아 연령층 환자의 감소 추세와 함께 소수의 자녀에 대한 건강한 양육과 삶의 질적 향상에 대한 부모님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과거의 감염성 질환에서 사회 경제 발달에 따른 다양한 질환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소아청소년과는 소아기 및 청소년기의 특성을 잘 이해함으로써 질환의 치료는 물론 성장과 발달, 그리고 질환의 예방과 함께 만성 중증질환에서의 합병증 예방에도 관심을 갖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심혈관계질환, 내분비질환, 신생아질환, 신경질환, 유전질환의 진료가 개설되어 있어 각종 소아청소년 질환의 전문적인 치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진료분야

신생아 질환, 미숙아 질환, 고위험영아 성장발달 및 육아지도, 가와사끼병(후천성심질환), 선천성심질환, 심잡음, 흉통, 실신, 부정맥, 고혈압, 비만

관련 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