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체메뉴
CMC홍보소식

간담도센터

아래 탭을 통해 소개 내용과 소속된 의료진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사말

여의도성모병원 간담도센터는 간, 췌장 및 담도 질환을 진단하고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센터입니다. 1936년 여의도성모병원이 개원한 이래 간과 담도 질환의 치료는 오랜 경험과 전통을 바탕으로 한국 최고의 진료 수준과 연구를 견지하고 있습니다. 간담도센터는 소화기내과, 간담췌외과, 영상의학과, 방사선 종양학과, 병리과 등이 긴밀한 협진을 통하여 각각의 환우들에게 맞춤형 진료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여의도성모병원 간담도센터는 최상의 진료로 환우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의도성모병원 간담도 센터는 바이러스성 간 질환과 알코올성 간 질환, 독성 간 질환, 유전성 및 희귀 간 질환 등 간 관련 질환은 물론 담도와 췌장에 발생한 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합니다.
복부초음파와 복부CT, MRI, 혈관조영술 등의 영상 촬영 및 자기공명 췌담관조영술(MRCP)등으로 질환을 정밀진단하고, 내시경적 역행성 담췌관 조영술(ERCP)을 통하여 담관결석을 제거하거나 담관의 작은 종양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신 복부 초음파 장비를 보유하여 간담도 질환에 대한 진단과 치료를 조속히 시술하고 있으며, Real-Time Tissue Elastography 기술을 통하여 간조직검사 없이 간섬유화정도를 파악하여 치료경과를 객관적으로 파악하므로 써 각각의 환자에 적합한 치료를 하게 되었습니다.
간암은 조기에 진단하여 완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진행된 간암은 환우의 상태에 따라 외과적 절제술이나 간동맥화학색전술, 고주파열 치료법, 방사선 치료 등을 병행하여, 가장 효율적인 치료를 함으로써 생존률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말기 담관암과 췌장암과 같이 외과적 치료가 어려운 경우에는 경피적담즙배농술이나 스텐트 삽입술로 담관염이나 담관폐쇄 등을 치료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여의도성모병원 간담도 센터는 질환의 조기 진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진단 후 효율적인 치료로 빠른 쾌유와 환우들의 삶의 질을 개선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관련 클리닉